방문자가 선택한 키워드에 따라 자동으로 링크, 자료, 가이드를 안내하는 응대 구조 만들기1인 기업가가 웹사이트, 인스타그램, 노션, 블로그 등에서 제품이나 콘텐츠를 홍보하고 있다면, 고객은 다양한 경로로 문의하거나 자료를 요청하게 된다.하지만 고객이 묻는 질문은 대부분 비슷하다. 예를 들어 “강의 일정이 궁금해요”, “신청 링크 주세요”, “초보자가 보기엔 어떤 자료가 좋아요?” 같은 질문이 반복된다. 이때마다 수작업으로 메시지를 입력하고 링크를 붙여 보내는 것은 비효율적이며, 실수가 생기기도 쉽다.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고객이 선택한 질문 키워드에 따라 자료를 자동으로 안내하는 미니 챗봇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이 글에서는 코딩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Tally, Typeform, Landbot, Ch..